본문 바로가기

자료

금상장 클래식 100편

여기서부터 소후닷컴에서 금상장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금상장 클래식 100편, 역대 수상 내역, 알려지지 않은 일화 등등등, 여러가지 특집 기사를 올렸는데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은 여기로 가보시고요. 플래시 화면인데 영화 장면도 많이 나오고 꽤 재밌습니다) 몰랐던 이야기도 많고, 수상 화면 캡쳐한 젊을 적 모습들이 너무 반갑고 해서 번역할까 하다가 분량의 압박이 심해서리.
그래서 100편을 소개해보려고 캡쳐 후에 중국어를 지우고 우리말 제목을 달기 시작하다가 '새벽에 뭔 뻘짓이냐'는 생각이 들어 그냥 화면만 캡쳐해서 올립니다.
포스터만 보셔도 어떤 영화인지 알만한 영화들이 대다수입니다. 내가 아는 영화가 몇 편인가, 본 영화가 몇 편인가 세어보는 재미로 보신다면 이 밤이 심심하지 않을 듯. (졸리니 말이 막 나가는군요)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분류 기준이 좀 의아하기도 해요. 왜 빠졌지 싶은 작품들도 있고...포스터 보는데 의의를 둡시다.

1. 액션 부분 
<동방삼협> 부분에 <철마류> 포스터가 중복되서 올라갔네요.





2. 느와르 부분
두기봉 감독 영화 정말 많네요.



3. 드라마 부분
허안화 감독 작품이 많죠.



4. 멜로 부분
왜 <첨밀밀>은 없으면서 <퍼헵스 러브>가 들어갔는지?
<상하이 블루스>는 코미디 쪽에 더 가까운 것 아닌가 싶어요.(물론 영화 보면서 장애가 종진도 커플 열렬히 응원하긴 했지만요)
그러고보니 드라마 부분에 <완령옥>도 없네요.



5. 코미디 부분
<도학위룡> 포스터 봐서 좋았어요. 이 영화를 주성치 영화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도학위룡> 옥상씬에서 완전 반해버렸기 때문에 애착이 많이 가는 작품이거든요, 푸릇푸릇하지 않습니까!
지금보니 5편이 주성치 영화네요. 액션 부분에 들어간 <쿵푸 허슬>이랑 <소림축구>도 코미디 성격이 강하니 이쪽으로 넣어도 무방할 듯 하고요.